드라마나 영화로 영어공부 할 때
자막 파일에 두개의 언어가 포함된 경우,
영어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하나로 묶어서 출력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건 저 뿐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ㅎ

다행히 smi 파일이 tag구조라..
제가 만들어둔 YGHtml parser를 이용해서 한시간만에 자막 추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당프로그램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선 Java Virtural Machine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적절한 검색으로 JVM 환경을 pc에 setting 합니다.

파일을 다운받고 임의의 폴더에 저장합니다.
콘솔에서 명령어로           java -jar smi2view.jar          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Simple한 화면이 뜨고, Open을 누르면 파일 선택창이 뜹니다.
변환을 원하는 smi 파일을 선택후..


Conver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영어와 한글이 적절히 Mix된 Text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rag&Copy후 메모장이나 기타 워드 프로그램에 Paste해서 출력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프랜즈 자막입니다..^^


한시간 만에 급조된 프로그램이라, 퀄리티가 현저히 떨어지니 정말로, 꼭, 꼭 필요한 분들만 이 프로그램의 사용에 도전해 보도록 합시다..ㅎㅎ


김영곤(gonni21c@gam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