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내용과 관련 하여 대학생 졸작, 프로젝트 관련 문의 메일은 사절입니다 **
** 그동안 문의메일만 수십통 왔습니다 **
** 20세기에나 먹혔을 법한 과제 아이템을 아직도 할려고 하는 분들, 부끄러운줄 아셔야 합니다 **/


Simple remote control application based on Java.

반나절 걸려 대충 완성한 웹기반의 원격접속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에서만 test 해봤는데 파일 경로 문제로 Linux에서는 약간의 수정이 필요할 듯 하네요..

자바에서는 응용프로그램의 UI Test 용으로 Robot 라는 class를 제공합니다.
Robot를 이용하여 화면영역, Keyboard, mouse 등을 api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아래와 같이 실행하면 현재 화면 웹서버가 가동됩니다.


default로 8181 포트에서 동작하지만 사용자가 임의로 포트를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위의 명령어는 8989 port에서 웹서버를 가동 시킵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현재 캡쳐된 바탕화면이 뜹니다.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클릭하면, 로컬 pc에서 마우스 포인터가 화면상 지정위치와 같은 위치에서 클릭이 일어납니다.
(내부적으로 이미지 클릭좌표는 자바스크립트로 추출, HTTP GET protocol spec으로 서버와 동작합니다.)
물론 대충 만들어서 화면의 갱신속도는 일반 사용프로그램과 비교시 매우 느린 편입니다.
또한 현재 지원 되는 이벤트는 마우스 클릭뿐입니다.

하지만 별도 프로그램 필요없이 별도의 브라우저만 열어서 집이나 회사의 PC를 원격제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시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흐뭇..)
브라우저가 내장된 PDA에서도 접속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향후 키입력이나, 드래그앤 드뢉, 분할 이미지 전송, Session 기반 사용자 AA, 시스템 트레이 등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현재의 구현상태로 주식HTS 프로그램 뛰워두고 입력이 많이 필요치 않은 정적인 작업으로 쓰기에 큰 부족함은 없을 듯 하네요.. 직장내에서 몰래 주식질 하는 묘미란..ㅎㅎ

** 참고로 웹서버 부분의 구현은 최범균님의 NIO기반 Simple http server 코드를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 코드는 정리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하신 분들은 첨부 파일을 역컴파일 하셔도 되겠습니다..ㅋ

김영곤(gonni21c@gmail.com)

+ Recent posts